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전략 디펜스 - 에픽프렌즈(Epic Friends)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친구들을 불러 적을 막는게임 "에픽프렌즈"

전략 디펜스
컨트롤 : 마우스
에픽프렌즈는 심플한 사각형 디자인의 생김새를 가진 친구를 부르고 각종 무기를 구매해 쥐어주면 적을 막아줍니다. 간단한 그래픽이면서도 은근히 중독성 있는 전략 디펜스게임인데요.

에픽프렌즈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난이도를 선택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할지, 아니면 바로 본게임에 돌입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 이용자라면 아무래도 설명이 조금 필요하니 튜토리얼을 만나보시는게 플레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략디펜스 게임 에픽프렌즈


우측화면에서 초록색 얼굴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친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총부터 바주카포까지 각종 무기를 구매하여 쥐어줄 수 있는데요. 적을 독에 감염시킬 수도 있고, 얼음총으로 속도를 늦출수도 있습니다. 저격총은 공격력이 강하고 사거리가 길지만 연사력이 늦다는 점 등 여느 게임과 크게 다를건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바주카포를 가장 먼저 구매해줬는데 결과는 "실패"라고 해야겠습니다. 바주카포는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보통 수준의 데미지를 입히지만 연사력이 늦습니다. 그런데 초반에는 그렇게 많지않은 숫자의 적들이 나타나고 뿔뿔히 흩어져서 내려오기 때문에 효과가 적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공략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무기 선택지에서 아랫줄 가장 오른쪽에 있는 별 장식이 되어있는 지팡이가 보일것입니다. 매직윈드라는 장비인데 2명이상의 적이 맵에 있을 때 마치 당구공처럼 튕겨나면서 동시 공격이 가능합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조금 어려운데 시작하자마자 생산해보셔도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략디펜스 게임 에픽프렌즈는 스테이지 레벨이 올라갈수록 적들의 형태와 숫자는 다양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친구들의 공격력이나 스피드, 공격속도 등 능력치도 함께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방어하기가 용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