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팔라딘 - RPG 플래시게임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팔라딘 RPG 플래시게임


이동 - W A S D

점프 / 대화 넘기기 - 스페이스바

공격 - 마우스 왼쪽 버튼

발차기 - F

체력약 먹기 - Q

마나약 먹기 - E

스킬/스탯 - C


RPG 육성게임 - 팔라딘

원래 팔라딘은 고대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의 시종 및 친위대 (praetorian guard)라는 궁전의 호위병을 가리킨 말이라고 한다. 중세 초기에는 의미가 바뀌어, 교황을 섬기는 고관과 신성 로마 제국의 고위 귀족이 되었다.  우리에게는 디아블로2의 직업 중 하나로 아주 친숙한 캐릭터 중 하나다. 오늘 소개할 게임도 팔라딘을 육성하는 RPG 모험게임에 속한다.



게임을 시작하면 주인공은 자신의 방에 목검을 쥐고 서 있다. 문 밖을 나서면 할아버지가 계시는데 플레이어가 튜토리얼을 진행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 앞에있는 목각인형을 때려야하는데 순서가 있다. 첫번째는 칼로 쳐야하고(마우스 왼쪽버튼) 두번째는 발차기(F)로 쓰러트려야 한다. 마지막은 점프공격(스페이스바+공격)으로 부숴뜨리고 아래 계단으로 내려가면 된다.


계단아래에는 맹견들이 있는데 여기서 무작정 싸우게되면 수식간에 체력이 바닥나 버리니 조심해야한다. 키포인트는 뒷걸음질 치면서 칼 공격을 하면 된다. 주인공의 사거리가 개보다 길기 때문에 개는 맞기만 하고 쓰러진다. 방 안에 있는 맹견들을 모두 물리친 후 다시 할아버지에게 돌아가자. 그리고 자신의 방안에 들어가면 자연스레 세월이 흐르고, 어린아이였던 주인공은 듬직한 청년이 된다.



털에 수염도 조금나고 키도 커져버린 주인공이다. 이제 윗계단으로 올라가보면 어릴 땐 닫혀있던 문이 열려있는걸 볼 수 있다. 문 안으로 들어간 후 방안에 있는 석상으로 가면 플레이어의 모습이 바뀐다. 검은색 복장을 입고 목검은 칼로 변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좀비녀석들과 싸울 차례다.



좀비도 마찬가지로 뒷걸음질 치면서 공격을 하면 크게 어려움 없이 처치할 수 있다. 체력약과 마나약을 꼼꼼히 챙겨가면서 앞으로 전진하고 C 버튼을 눌러 스탯과 스킬을 찍을 수 있다. 참고로 컨트롤만 된다면 초반에는 체력에 투자하지 않고 힘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스킬은 일정레벨에 도달해야지만 사용할 수 있으니 열심히 레벨업을 하길 바란다. 지금까지 RPG 플래시게임 팔라딘 게임에 대한 소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