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게임

박스헤드 1인용 나이트메어 버전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박스헤드 시리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박스헤드 1인용 나이트메어 버전
이동 - W A S D

무기선택 - 숫자키 버튼

조준 및 공격 - 마우스


1인용 명작 슈팅게임

박스헤드 시리즈는 슈팅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 사이에선 상당히 유명한 작품이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나이트메어 버전은 오리지날, 좀비워 등 기존의 버전들과는 사뭇다른 디자인과 캐릭터 시점을 볼 수 있다. 앞서 조금 플레이를 해본결과 뭔가 조준하는게 어려워진 느낌도 들었다. 오늘은 1인용으로 즐길 수 있는 박스헤드 나이트메어 버전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고자 한다.


이번 시리즈도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난이도는 결코 쉽지 않은것 같다. 방어전부터 시작해서 일정시간내에 좀비들을 제거하며 살아남는 미션 등 각종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캐릭터들도 다양하다. 물론 처음부터 모든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건 아니며 시간을 갖고 미션을 달성하거나 어느정도 게임을 진행하여야 언락되었던 부분들이 잠금 해제된다.



처음 시작하는 플레이어는 방어전만 고를 수 있다. 좌측에는 바리케이트와, 터렛 등 방어진지가 구축되어 있고 플레이어가 컨트롤하게 될 람보같은 캐릭터는 맵 전체를 자유자재로 이동할 수 있다. 좀비들은 오른쪽 맵 전체구간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처음에 나타나는 기본 병사들은 속도가 느리고 어리버리해 어렵지 않게 처치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이 지나면 온몸에 하얀 붕대를 감고있는 미라도 나타나고 속도가 조금 재빠른 녀석들도 등장한다. 무엇보다도 빨간색 악마모양의 좀비녀석이 나타나는데 이녀석은 네임드몹이라고 보면 되겠다. 일정패턴으로 화염 불기둥을 앞으로 내뿜는데 상당한 위력을 갖고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여기서 게임팁을 한가지 알려주자면 불기둥은 다른 좀비들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총알을 절약하고도 손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좀비가 죽으면 코인을 남기는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되니 꼭 수집해줘야 한다. 게임에서 습득한 코인은 무기를 업그레이드해주거나 총알 재장전, 캐릭터 능력치 향상 등에 활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적들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그 숫자가 급격히 불어나니 점점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중요해질 것이다. 여기서 두번째 팁을 던지면 바리케이트 주변에서 좀비들을 죽이지 않더라도 어그로만 끌어주면 방어시설들의 공격으로 빠른 클리어가 가능할 것이다.


지금까지 박스헤드 1인용 나이트메어 버전에 대한 소개였으며 나머지 시리즈들도 블로그에 있으니 한번 플레이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