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전략디펜스게임 <몬스터 캐슬>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전략디펜스게임을 하고싶을 때 몬스터 캐슬.
컨트롤 : 마우스


<몬스터 캐슬> 모바일 인기게임을 플래시게임으로 하다.

스마트폰 보급이 높아지면서 모바일 게임시장도 함께 성장하게 되었다. 그에 따라 PC버전에 버금가는 수준의 작품들이 많이 개발되었으며 오늘 소개해드릴 플래시게임도 그중 하나다. 전략디펜스 장르로서 상당한 재미를 제공하는 몬스터 캐슬이다. 만화같은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시작하기전 간단한 만화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볼 수 있다. 돼지코를 가진 왕이 신하들을 불러놓고 영어로 무언가를 요구한다. 알기쉽게 해석을 해보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과 결혼하고 싶다고 하자 신하들은 황당해 하면서도 여왕을 납치하기 위해 출발한다. 이 왕의 부하들을 막아내는게 유저의 임무인 것이다.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방법을 익힐 수 있다. 여왕이 머물고 있는 몬스터 캐슬은 4층으로 되어 있으며 묘비를 클릭해 각종 몹을 소환할 수 있다. 좌측 상단에 해골모양이 여기서는 돈에 해당한다. 묘비를 눌러보면 8가지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아이콘 위에는 가격이 적혀있다.



가장 저렴하고 기본유닛에 해당하는 해골병사는 짧은거리의 근거리 공격을 하며, 뒤에서 원거리 공격을 통해 서포트를 해주는 녀석도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젤리같이 생긴 녀석은 적들의 이동속도를 저하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꼭대기 층에 있는 여왕은 3가지 마법을 사용해 몬스터 캐슬로 쳐들어온 녀석들을 공격할 수 있다. 첫번째 화염마법은 1층과 2층에 있는 모든 적들을 공격할 수 있다. 두번째로 아이스스톰은 모든 적들을 얼려버린다. 마지막으로 산성비는 적들의 이속을 저하시키고 데미지를 준다. 마법은 한번 사용하면 쿨타임이 존재하여 일정시간 뒤에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이제 캐슬에서 생산할 수 있는 8가지 몬스터들의 특성을 읽어보고 어떻게 조합을 할 것인지 생각하고 계획해보길 바란다. 가격이 비싼 녀석일수록 그만큼 훌륭한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꽤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주는 전략디펜스게임을 찾으신다면 몬스터 캐슬 게임을 한번 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