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2017.03.25 18:42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이작 오리지날 하기 ▶ 클릭

Advertisement


아이작 게임하기 무적편
이동 - W,A,S,D

물쏘기 - 방향키 버튼

폭탄 - E

아이템 사용 - 스페이스바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풀버전은 스팀사이트를 통해 판매중이며 전세계에 수백만부가 판매된 인디 게임의 흥행작이다. 어머니의 종교에 대한 광신도적 믿음으로 인해 가정불화가 생김으로써 아동학대를 색다른 방식으로 표현해 낸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주인공 아이작은 어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는 아이다. 성실한 기독교 신자인 어머니는 어느날 환청을 듣게 되고, 신의 목소리라 믿고 아이작을 학대, 감금하기 시작한다. 죽음의 위기에 처한 주인공은 지하로 연결된 구멍을 발견하고 가까스로 도망치게 된다. 주인공이 도착한 곳은 단순히 지하가 아닌 온갖 괴생물체들이 도사리고 있는 지옥같은 던전이었다.



아이작 플래시게임은 본편에 앞서 트레일러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젤다식 구성과 로그라이크 게임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괴이한 생명체와 종교적인 요소, 특히 게임 제작자의 불우한 시절을 상상력으로 활용하였다고 한다.


아이작 게임의 특성상 같은 스테이지, 레벨을 진행하더라도 등장하는 적이나 아이템, 보스가 매번 달라진다.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주인공은 초반에는 초라하고 불쌍한 모습이지만 아이템을 얻어갈수록 점점 기괴한 겉모습으로 변해간다. 아기자기하고 단순한 2D 카툰식 그래픽은 한편으론 어린이용 게임인 척 보이기도 하지만, 주인공을 위협하는 괴생명체들은 그로테스크하고 혐오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어 오히려 끔찍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많다.



여러방을 떠돌아 다니면서 보스방을 찾아다니고 점점 지하실 깊은 곳으로 내려가면서 게임이 진행된다. 일단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모든 방이 게임을 다시 할 때마다 아이템이나 방의 구성이 무작위로 바뀌는 건 물론이고 세이브 기능도 없다. 상단에 보이는 하트가 주인공의 체력을 나타내는데 하트가 사라지면 그대로 게임이 종료된다.


간단하게 체력만 관리하면 되겠구나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아이템 운이 없고 컨트롤이 따라주지 않는 이상 체감난이도는 그리 쉽지 않을 것이다.

오늘 소개하는 아이작 게임하기 무적편은 그런 부분에서는 어느정도 해방된 버전이기도 하다. 적들의 공격에 데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회피할 필요가 없다. 



무적편은 체력관리가 필요없다는 부분에서  어쩌면 여러분들의 재미를 반감시킬지도 모른다. 따라서 필자는 먼저 오리지날 편을 플레이해본 후 도저히 클리어할 수 없는 수준의 게임일 경우에 무적판을 시작해 보길 바란다.


아이작 게임하기 플래시버전은 풀버전에 비해 다소 짧은 스토리긴 하지만 맛보기로 즐기기에는 충분할 것이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