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좀비 디펜스게임 <Zombie Riot>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좀비 디펜스게임 <Zombie Riot>

기본 컨트롤 : 마우스

유닛선택 : 1~5 숫자키

스킬사용 : Q,W,E


만약 우리가 살고있는 도시에 원인모를 바이러스가 퍼져 좀비가 우글거리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흔히 영화에서나 볼수있는 시나리오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국민의 안전을 담당하는 조직은 경찰입니다. 시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좀비들을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좀비와 경찰의 사투를 담은 디펜스게임입니다. 제목은 zombie riot 인데 한글로는 '좀비 폭동' 입니다. 도심을 파괴시키고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적들을 전략적으로 막아보세요.



1. 깃발을 확보하라.

우선 게임에서 화폐단위로 사용되는 CP를 확보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역시나 좀비를 제거하면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맵에 존재하는 봉에 아군의 깃발을 달아 CP 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물론 깃발이 없어도 CP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느립니다. 따라서 아군의 유닛을 배치할 때 깃발 확보를 중점적으로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2.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몰려오는 좀비를 효과적으로 막아내기 위해서는 스킬과 유닛의 능력치를 꾸준히 향상시켜줘야 합니다. 스테이지마다 클리어 보상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니 어떤 점이 부족한지, 파악한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좀비 디펜스게임 ZOMBIE RIOT은 그래픽은 플래시기반을 벗어나지 않았지만 유명게임 식물vs좀비를 연상케 할만큼 나름대로 밸런스 균형이 맞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