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무료장기게임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비슷한게임 ▶ 무료오목  바둑게임  체스게임

Advertisement


중국판 무료장기게임입니다.

메뉴 첫번째 - 혼자하기

메뉴 두번째 - 2인용 대전하기


장기는 주어진 말이 움직이는 방식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상대방에게도 동일한 숫자와 종류의 말이 주어지며 최종적으로 누가 먼저 상대의 '궁'을 잡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게 됩니다.



컴퓨터와 1대1 대전을 펼치는 혼자하기가 있고, 두 사람이 교대로 한턴씩 진행하는 대전게임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장기와 조금 룰이 다릅니다. 중국판 장기게임이라 그런것 같은데요.


예를들어 쫄은 앞으로만 갈수있고, 포는 아군 사이에서는 장애물이 없는 직선방향으로만 이동 가능합니다. 적에 대해서만 말 하나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구요. 그 밖에 차, 마는 비슷하지만 상이 이동할 수 있는 방식도 조금 다릅니다. 아마 장기가 익숙하신 분들은 금방 익히실 수 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무료장기게임 규칙입니다.


1. 장기말은 한점에 하나만 놓는다.

2. 포를 제외하고 다른 말을 넘어갈 수 없다.

3. 모든 말은 상대 말을 잡을 수 있으나 포끼리는 제외다. 잡으면 상대방의 말이 놓여 있던 자리에 자신의 말을 대신 놓는다.

4. 잡힌 말은 판이 끝날때까지 다시 사용할 수 없으며 장기판에서 제외시킨다.

5. 한번 놓으면 무를 수 없다. 

6. 잘 두는 사람이 홍을 잡고, 못두는 사람이 청을 잡는다. 실력이 비슷한 경우, 나이가 많은 사람이 홍을 잡는다.

7. 최종적으로 상대의 궁을 잡으면 승리하게 된다.

8. 상대의 궁을 잡을 수 있을 때 '장군'이라고 하며, 이 공격을 막거나 궁이 피할 수 있을 때 '멍군'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