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게임

고전게임 둠 - LAB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둠 시리즈 #둠 #고전게임 #DOOM #총게임 #1인용총게임 #FPS

둠 시리즈와 닮은 고전게임

이동 : WASD 또는 방향키
무기변경 : 1~6숫자키
무기사용 : Ctrl 또는 Z
옆으로 이동 : SHIFT 또는 X

1인칭 슈팅 게임장르의 FPS를 사랑하는 게임유저라면 둠(DOOM) 시리즈를 직접 플레이해봤거나 한번쯤 들어봤을 것입니다. 지난 게임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작품으로 평가받는 둠 시리즈는 지옥에서 온 악마들을 처치하는 주인공의 1인칭 시점에서 펼쳐지는 공상과학 호러를 주제로 한 고전게임입니다.

1993년에 첫번째 작품이 공개될때만 하더라도 그래픽과 속도, 3차원 묘사, 네트워크 플레이 등 모든 부분에서 새로운 컴퓨터 게임시대를 개척하였죠. 어두운 배경과, 모퉁이를 지날때면 갑자기 나타나는 괴물들을 볼때면 공포영화의 한 장면처럼 짜릿한 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둠
오늘 소개하는 LAB 플래시게임도 고전게임 둠 게임과 매우 흡사한 화면구조, 게임방식을 채택하였는데요. 물론 최근에 출시되는 최신게임들에 비하면 그래픽이나 게임성은 형편없지만, 단순하고도 직설적인 1인용총게임이라는 점에서 이런 작품을 찾는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여러분들과 함께 LAB게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AB


왼쪽 사진이 1993년에 나온 DOOM의 화면 모습이고 오른쪽이 오늘 소개하는 LAB 게임입니다. 등장하는 괴물의 생김새는 물론 아래쪽에 표기되어 있는 체력, 총알수 그리고 무기변경방식까지 상당히 흡사한 작품인것을 알수있습니다.


고전게임 둠 LAB


기본무기는 쇠파이프와 권총이 주어지게 되며, 맵 곳곳을 수색하다보면 탄창, 무기, 방어장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상자같은 것을 부술때는 총알을 낭비하지말고 쇠파이프를 이용해 파괴하면 됩니다.


수류탄은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큰 데미지를 줄수있지만, 폭발하는 타이밍을 맞추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고전게임


적들도 형태가 다양하며 날아다니는 공중형과, 알수없는 오염물질을 던지는 인간형 괴물이 등장합니다.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새로운 형태의 몬스터를 만날수있으며 새로운 무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전게임 둠


고전게임 둠 시리즈는 2016년에도 최신작이 출시되었을만큼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와 아주 흡사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한번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전게임 둠 비슷한 LAB 게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