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

추리게임 [WHY AM I DEAD:Rebirth]


 

Advertisement


추리게임 컨트롤

이동 : 키보드 방향키(←↑↓→)

게임진행 : Z

영혼잠식 : X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하는 플래시게임은 자신의 죽은 이유를 영혼이 스스로 밝혀내는 추리게임으로 Why AM I DEAD 이라고 합니다. 몸속에서 빠져나온 영혼이 죽어있는 자신의 시체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들까요?


게임을 진행하려면 주변 인물들의 몸속에 들어가 그들을 조종하며 단서를 찾아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가는 추리게임입니다. 캐릭터마다 사건을 풀어가는데 꼭 필요한 핵심인물이 있는 반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그냥 게스트 수준에 불과한 녀석들도 있습니다.



시작지점에는 남자 한명이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고, 유저가 컨트롤하게 될 캐릭터는 유령처럼 형체가 없으며 사람이 아닌 영혼입니다.  아마도 주인공의 시체에서 빠져나온 영혼이라고 예상할 수 있겠네요. 주변 침대와 거울에는 모두 피가 뭍어져 있어 이곳에서 벌어진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주인공이 죽은것으로 보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단서도 없으니 주변 사람들에게서 하나씩 알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유령인 상태에서는 사람에게 대화를 시도할 수 없습니다.



주변에 보이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서 X버튼을 누르면 영혼이 들어가 조종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시도할 때에는 Z 키를 누르면 대화가 시작되며 모든 멘트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질문응답 멘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하나하나 단서를 찾아가면서 진행하는 추리게임입니다.



나의 죽음을 스스로 알아내야만 한다고 하니, 상상만 해도 소름이 끼칩니다. 으스스하고 미스테리한 효과를 내기위해 천둥번개 소리가 추가되었으며 추리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습니다. WHY AM I DEAD:Rebirth 시리즈는 모든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지만, 어느정도 수준의 독해력만 있으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추리 어드벤처물이니 한번 도전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