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 2017.06.25 22:14


 

Advertisement


재미있는 1인용 모험게임 컨트롤 방법

- 이동 : 키보드 방향키(←→)

- 점프 : ↑

- 공중부양 :↓

- 드라이 공격 : Z키


오늘은 혼자서도 1인용으로 즐기는 모험 게임하기를 준비했습니다. 원작의 제목은 FRAZZLE DAZZLE 인데 사실 무슨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FRAZZLE은 지치게 하다, 떨어지게 하다라는 의미가 있고, DAZZLE은 눈부시게 하다는 뜻이기 때문에 눈부시게 해서 떨쳐내는 모험 게임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독특한 무기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바로 우리가 머리를 말려야할 때 사용하는 드라이기를 들고 모험을 떠납니다. 잠시만 시간을 내면 엔딩까지도 볼수있는 게임이니 재미있게 해보세요.



주인공은 머리와 몸통을 구분할 수 없는 1등신 캐릭터로 밝은 노란색 헤어에 웃는 얼굴을 하고있는것이 특징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한손에 들고있는 빨간색 드라이기가 이 게임의 핵심아이템이죠. 게임을 시작하면 단순한 배경의 던전에서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데 자세한 조작법은 위에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1인용 모험 게임하기를 처음 시작하게되면 가장 중요한 공중부양을 하는 방법이 햇갈릴 수 있는데요. Z키를 사용하는것이 아닌 점프를 한후에 방향키 아래버튼을 누른 채 좌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때 드라이기를 사용한다고 Z 버튼을 사용하면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게임의 목표는 맵 곳곳에 있는 15명의 여자들을 찾는 것입니다. 그녀들은 모두 머리가 엉망으로 헝클어져 있는 드라이기를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면 됩니다. 여자친구들을 찾게되면 오른쪽 상단에 숫자가 매겨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주인공의 모험을 방해하는 녀석들이 있는데 바로 눈사람입니다. 아시다시피 눈사람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당연히 드라이기로 없앨 수 있습니다. 특별히 공격기능이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충돌만 하지않으면 어렵지 않게 퇴치가 가능합니다. 던전은 가시밭이 아주 많으니 공중부양을 잘 이용해서 건너시길 바랍니다.



제가 미리 플레이해본 결과 엔딩까지 보는데 약 5분30초정도 소요됐습니다. 사진도 찍고하다보니 아마 평균보다 조금 더 걸렸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여러분들은 충분히 더 짧은 기록을 달성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1인용 모험 게임하기 좋아하신다면 한번 시작해보세요.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