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 2017.07.13 16:25

 

Advertisement


게임명 : 구출게임 - 슈퍼미트보이(Super Meat Boy)

이동 : 키보드 방향키

점프 : A or 스페이스바


장마가 지나가고나니 미세먼지와 함께 무더운 날씨가 찾아왔네요. 특히나 남부지방에는 비가 많이 내리지않아 아직 가뭄해갈이 미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오늘 랑군게임의 랑군이 소개하는 플래시게임은 도트그래픽에 일종의 구출게임 중 하나입니다.


슈퍼미트보이(super meat boy)라는 원작의 제목을 그대로 직역해보면 고기소년이라고 합니다. 소년은 납치된 자신의 여자친구를 구출하기위해 성을 올라간다는 배경을 담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게임을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트보이


MEAT BOY의 메인화면에는 다섯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게임을 바로 시작하려면 캠페인(Campaign)모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 있는 Map Creation에서는 상세하게 원하는 조건을 적용할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나마 새로운 맵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구출게임 - 슈퍼미트보이


오프닝 스토리에서는 미트보이의 여자친구가 악당에게 잡혀 공중으로 납치되는 3컷짜리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 납치범은 성으로 향하게 되고, 여기서부터 주인공의 구출작전은 시작됩니다.


Super Meat Boy


각 스테이지마다 여자친구 있는곳까지 도착을 해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네모난 고깃덩어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지나간 곳마다 빨간색 액체를 남겨놓습니다.


소년의 가장 핵심능력은 바로 벽을 타고 올라가는 점프능력입니다. 특별히 공격수단이 없기 때문에 점프만으로 험난하고 위험한 곳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슈퍼미트보이(Super Meat Boy)


슈퍼미트보이는 구출게임답게 유저에게 시련과 깊은 빡침을 안겨다주는 게임입니다. 화면이 서서히 위로 이동해 주인공의 모습이 사라지기 전에 빨리 올라가지 않으면 미션이 실패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초반에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어린친구들도 한번씩 할 수 있는 수준인데, 레벨이 올라갈수록 본격적으로 함정이 등장하게 됩니다.


구출게임


중간중간에 하얀색 막대기 모양의 아이템이 있는데 용도는 모르겠지만 일단 주워먹고 지나갑시다. 지형이 복잡해져 점프를 활용하는것도 어려워지고 간격도 좁혀지겠습니다. 원하는 방향에 맞게 파워를 적당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출게임 - 슈퍼미트보이(Super Meat Boy)


바닥에 설치되어 있는 날카로운 톱니바퀴들은 고깃덩어리를 수식간에 산산조각 내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든지 재도전 기회가 주어지니 죽더라도 포기하지말고 여자친구를 구해보세요.


무기나, 각종 아이템들이 없어 화려하진 않지만 슈퍼미트보이만의 독특한 게임성은 그 나름대로의 재미를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무사히 공주를 구출하는 주인공이 되어보길 바랍니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