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게임 2017.07.26 01:41




게임명 : 데드제드2 (Dead Zed 2)

컨트롤

조준 사격 = 마우스

무기변경 = Q

재장전 = R

분노모드 = 스페이스바

폭탄 = 숫자키


오늘은 1인칭 시점에서 총을 이용해 좀비를 사냥하는 총게임을 해보겠습니다. 보통 FPS게임이라고 하면 서든어택이나 오버워치 등을 생각할 수 있지만, 데드제드2는 이미 이성을 잃어버리고 좀비로 변해버린 생명체들을 상대로 하는 컴퓨터 총게임입니다.


권총과 저격총, 라이플 등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주인공을 향해 접근하는 좀비들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명중시켜야 합니다. 걸어오는 녀석들도 있지만 빠르게 달려오는 놈들부터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가면갈수록 변이생명체들이 등장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1인용 총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총게임 화면


전장이 펼쳐질 장소는 잔디밭이 깔려있고 커다란 나무들이 자라있는 숲속입니다. 유저는 무기를 가지고 자신과 캠프베이스를 지켜야 합니다. 맵을 수색하면서 생존자들을 구출해내는 것도 또 하나의 임무입니다.


아마도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간단한 조작법이 소개가 될것입니다. 랑군게임 위에 정리해놓은 컨트롤 방법만 익힌다면 게임을 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겁니다.


사용할 수 있는 탄약개수는 무제한이지만, 탄창에 재장전(R)을 하는 것은 유저의 몫입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재장전이 완료되는 속도도 다른데요. 예를들어 권총처럼 몇발 채워지지 않는 경우는 빠르게 채워지지만, 라이플의 경우 좀 더 오랜시간 재장전을 해야합니다.


총게임 데드제드2 맵


좀 더 우수한 무기를 구하기 위해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맵을 돌아다니다보면 새로운 장비들을 발견하게 되죠. 그럼 WEAPONS 메뉴로 들어가 무기를 교체해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권총 한자루만으로 방어전을 펼쳐야 하지만 UPGRADES를 통해 더 강력한 장비를 만들수도 있어요.


총게임 권총


적들은 해가 떠 있는 낮에는 물론, 비가와도 공격을 해옵니다. 시야가 잘 보이지 않더라도 집중해서 좀비녀석들을 제압해야 합니다.


적들을 처치하다보면 화면 아래에 있는 하얀색 게이지바가 점점 채워지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분노게이지로 끝까지 충전이 되면 스페이스바 버튼을 눌러 분노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분노모드에서는 타격부위와 무기의 종류에 관계없이 모두 원샷원킬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저격총


데드제드2에는 다른 총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로 동료시스템으로 SURVIVORS 라고도 하는데요. 주인공이 직접 생존자들을 구출해내거나 직접 합류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 모인 동료들은 각각 역할 분담을 할 수 있으며 저격수, 근접공격, 서치로 나뉘게 됩니다.


벙커안에서 좀비들을 처치해주는 저격수와 캠프 가까이 접근한 적들을 제거해주는 근접공격을 처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서치는 수색을 전담하여 생존자들을 발견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UZI 무기


FPS게임에서 자주볼수있는 Uzi는 한번에 장전할 수 있는 탄창수가 많고 연사력이 좋지만 반동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가지 팁을 드리면 가슴부분을 조준해 2발씩 끊어서 사격하게 되면 높은 확률로 두번째 총알이 헤드샷으로 기록됩니다.


WEAPONS


무기는 2개씩 소지할 수 있는데 Q 버튼을 눌러 교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는 라이플, 나머지는 권총이나 저격총을 준비하면 조합이 잘 맞는것 같더군요. 총게임 데드제드2는 FPS 매니아라면 한번쯤 해보셔도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