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pc턴제게임 Madness Retaliation




게임명 : 매드니스 리탈리에이션(Madness Retaliation)

컨트롤 : 마우스


오늘은 PC에서 할수있는 턴제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악튜러스, 파이널판타지, 창세기전 시리즈처럼 상대방과 아군이 서로 한번씩 공격할 기회를 가지게 되는 액션슈팅게임 Madness Retaliation 입니다. 크고 동그란 계란형 얼굴에 3등신 몸을 가진 캐릭터들은 귀엽고 아기자기하지만, 이들이 사용하는 총과 칼은 잔인하고 위협적입니다. 팀 동료들과 협력해 적들을 제압하고 목표물을 되찾아오는 pc턴제게임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턴제게임 Madness Retaliation


Madness Retaliation의 게임시작은 Start New Game 버튼을 누르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배경스토리는 DNA와 관련된 생체기술을 다시 되찾아오라는 임무를 부여받은 4명의 주인공들이 적들의 기지에 침입해 DNA병이 숨겨져 있는 방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Madness Retaliation 유닛


헬기를 타고 야외 옥상에 착륙한 일행들의 모습입니다. 손에는 기본무기인 권총과 칼을 들고있으며 각각 다른 복장을 하고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대원들의 HP(체력)과 AP(활동포인트) 그리고 아래쪽에는 맵 그리고 소모성 아이템 목록이 나열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madness Retaliation 무기장착


캐릭터를 더블클릭하면 인벤토리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장비를 바꿔줄 수 있는데 주무기, 보조무기, 방어구, 헬멧 4가지로 나뉩니다. 각 아이템들을 눌러보면 착용시 향상되는 능력치가 표시됩니다. 특히 무기의 경우 사거리(RANGE)와 공격력(DAMAGE)이 함께 표시가 되며 사거리가 길고 공격력이 강할수록 좋은 등급입니다.


pc턴제게임 Madness Retaliation 캐비넷


일부 맵에서는 캐비넷이 나열되어 있는데 이중에 굳게 닫혀있는 문을 열어보면 캐비넷 속에 숨겨져 있는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는 물론 회복약, 연막탄 등을 확보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Madness Retaliation


전투가 시작되면 항상 아군진영부터 먼저 턴이 옵니다. 여기서 적들을 얼마나 많이 죽이느냐에 따라 차후 턴을 뺏겼을 때의 피해량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칼은 사거리가 짧지만 총에 비해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가까이에 있는 적은 칼을 사용해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멀리 떨어져 있는 적들은 총을 이용하거나 뒤로 유인해서 다음턴을 노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의 다수 생존해 있을 경우 연막탄을 쏘게되면 모든 공격이 무효화됩니다. 따라서 전멸 혹은 패배의 위기속에서도 적재적소에 아이템을 활용하면 승리할 수 있습니다.


pc턴제게임


적들도 가면갈수록 좋은 장비들을 장착하고 나타나기 때문에 비전투 상황일 때에는 수시로 장비를 체크해 입혀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아군 중 대원이 사망하더라도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면 1의 HP가 회복되면서 다시 살아납니다. 이때 회복약을 사용해주면 다시 전투에 임할 수 있습니다. PC턴제게임은 단순한 방식에 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이니 Madness retaliation 지금한번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