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땅따먹기 게임 3D버전




이동 : 방향키

게임명 : 땅따먹기 게임하기 (Xonic 3D 2)

오늘 소개할 플래시게임은 땅따먹기 게임 시리즈 중에서 3D버전 그래픽으로 즐기는 게임입니다. 진행하는 방식을 가리켜 영토확장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고전적인 방식이지만 여전히 중독성 높은 게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저도 PC게임으로 땅따먹기 게임은 많이 해본적이 있지만 3D버전은 오늘이 처음인 것 같네요.


재미있는 땅따먹기 게임방식

땅따먹기


게임방식은 간단합니다. 장애물을 피해 서서히 영토를 확장해 가면 되는데요. 플레이어는 WASD 또는 방향키 버튼을 활용해 컨트롤을 하게 됩니다. 이동한 자리에는 하얀색 점선이 그어지게 되고 마치 포위망을 둘러싸는 것처럼 땅을 넓힐 구간을 그려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선을 잘라내서는 안됩니다. 쉽게 말해 영토에서 출발해 영토에서 끝내야 하며 중간에 점선끼리 서로 만나게 해서는 안된다는 의미입니다.


맵 위에는 플레이어의 땅따먹기 작업을 방해하는 온갖 장애물들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최소 1개 이상의 구슬이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이 구슬과 충돌을 하거나 점선과 접촉하게 되면 생명을 잃어버리니 주의해야 합니다.


땅따먹기 게임방법은 간단한 튜토리얼 화면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플래시버전 땅따먹기

플래시땅따먹기


각 스테이지마다 지형이 모두 다른데요. 구석에서부터 조금씩 넓혀가는 방법이 있고, 넓은 구역을 과감하게 한번에 장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초반에는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이것저것 시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하늘에서는 랜덤으로 아이템들이 떨어지게 되며, 시야를 흐릿하게 한다던가, 공의 스피드를 빠르게 하는 등 다양한 버프효과가 있어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규칙은 땅의 비율이 60% 이상 차지하였을 때 미션을 성공하게 됩니다. 즉 절반보다 조금 더 많이 먹으면 되는 것인데요. 구슬들은 모양과 특성이 모두 제각각이며 플레이어가 넓혀놓은 영토를 파괴시키는 것도 있습니다. 


땅따먹기 게임 3D버전 게임

땅따먹기게임하기


확장한 영역 내에 다른 장애물이 있다면 선을 따라 영토가 생겨날 뿐 속 안은 채워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무것도 없는 깨끗한 지역부터 최대한 많은 영역를 확보해야 합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주인공을 향한 위협은 갈수록 커지게 됩니다. 하늘에서 불이 활활 타오르는 운석이 떨어지기도 하며 레이저로 조준발사해 공격해오기도 합니다.


땅따먹기 3D

땅따먹기 게임


전자기장으로 이어진 구체들이 돌아다니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소재가 많은 게임입니다.


플래시땅따먹기게임 3D버전은 크게 어려운 건 없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