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방탈출 게임 "Where is 2015"




게임명 : 2015는 어디에?(Where is 2015?)

컨트롤 : 마우스


실제 사진 속에서 숨겨져 있는 실마리를 찾는 방탈출 플래시 게임을 소개합니다. Where is 2015 이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추리게임인데요, 방대한 사진과 긴 클리어타임을 자랑하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끝내기는 힘듭니다. 물론 이어하기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방탈출 게임들과 비슷하게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을 채택하였기 때문에 마치 숨은그림찾기를 하는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전반적으로 진행방식과 공략법을 자세히 소개를 해드릴게요.



난이도가 조금 높기 때문에 유튜브에 있는 공략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이 동영상을 보고 모든 부분을 보고 따라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겠죠. 그러니 더 이상 진행이 힘들 때 그 부분만 참고해서 플레이하시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추리게임 힌트 022

추리게임 단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무언가 힌트가 있는 곳을 클릭하면 사진이 확대되거나 숨겨진 단서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제작자가 준비해놓은 이벤트가 발동되는 것인데요. 눈에 잘 띄지 않는곳을 잘 살펴야 힌트들을 놓치지 않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라도 놓치게 되면 진행속도가 더딜 수 밖에 없겠죠?


방탈출 추리게임

방탈출게임


구석구석 생각지도 못한 곳에 숨겨져 있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게임속에 숨겨진 단서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알파벳 A O P, 이빨 7개 , 나무조각 4 , 돌조각 6개 , 개구리 혀  8개


그림이 아닌 실제로 촬영한 사진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배경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데요. 최종 목적은 달력 12개월을 모두 찾아내야 합니다.


방탈출

숨은그림찾기


사진들도 모두 분위기가 좋고 사계절을 모두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where is 2015 란 의미가 바로 2014년도 달력을 모두 완성시킴으로써 발견한다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where is 2015

방탈출 게임


방탈출 게임 방식으로 재미있게 즐기는 where is 2015 플래시게임, 재미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정말 사진도 많고 이야기가 워낙 많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