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과일 디펜스게임 (Fruit Defense)




게임명 : 과일 디펜스 게임(FRUIT DEFENSE)


몰려오는 적들을 권투글러브나 나무통으로 직접 타격하는 재미있는 디펜스게임 플래시를 소개합니다. 이름은 과일디펜스 인데요. 과일을 훔치기 위해 밀려오는 곤충들을 다양한 방어하는 게임입니다. 일반적으로 디펜스 장르들은 타워나 무기를 설치해 다가오는 적들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방식이지만, 이번에 소개하는 과일 디펜스게임은 여러분들이 직접 마우스로 클릭해 적들을 타격해야만 합니다.


디펜스게임 과일디펜스

권투글러브


게임시작과 동시에 간단히 화면구성요소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요. 좌측 상단에는 여러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으며, 아래쪽에 작은 숫자버튼을 눌러 게임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해본 결과 속도는 2가 가장 적당했습니다.


무기선택 : 숫자키

공격 및 설치 : 마우스


처음 주어지는 권투글러브는 말그대로 적에게 강력한 펀치를 날립니다. 앞줄에 있는 2~3마리를 한번에 데미지를 줄수있는데요. 그러니 너무 뒤쪽에서 공격하지말고 몬스터들에게 바짝 붙이거나, 겹쳐서 공격을 하면 아주 효율적입니다.


FRUIT DEFENSE

디펜스게임


달팽이, 뱀들을 좌측 화면 끝으로 보내서는 안됩니다. 두번째는 권투글러브보다 데미지가 강력한 통나무입니다.  파워가 좋아서 상당히 유용한 무기인데요. 최대 4마리까지 동시타격이 가능하답니다. 그런데 모든 무기들은 몇번사용하다보면 잠깐 휴식해야 할 타이밍이 있습니다. 재장전 시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동안 다른 무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저렴한건 꽃화분을 설치하는 것인데 적들이 일정거리안으로 다가오면 씨앗을 던져 데미지를 줍니다. 스테이지 내내 보조공격을 해줘 꽤 괜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데미지가 그리 강력한건 아니니 꼭 여러분들이 직접 때려줘야 합니다.


과일 디펜스 게임

과일디펜스


그리고 보너스 스테이지도 있는데, 야구방망이로 야구공을 쳐서 적들을 공격합니다. 1방에 모든 적들이 쓰러지니 타격감이 아주 쏠쏠한데요. 그리고 적들이 수박까지 도달하게 되면 폭발과 함께 그 줄에 있던 모든 몬스터들이 순삭되버립니다. 과일 디펜스게임 재미도 있고 스릴도 있으니 재미있게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