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축구게임 월드컵 챔피온




게임명 : 월드컵 챔피온(worldcup champion)


축구는 세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이자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공만 있다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국제스포츠입니다. 그래서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을 세계인들의 축제라고 부르죠. 얼마전 우리나라도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진출을 힘겹게 확정지으면서 최종예선을 무사히 마친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플래시게임은 마치 월드컵처럼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지는 축구게임입니다.


32개국이 참가하는 월드컵챔피온 축구게임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최강 브라질, 스페인 팀들이 출전해 3대3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플래시게임으로 즐기는 축구경기 중 하나 현실적인 작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요. 자세한 게임방법은 아래 스샷을 보면서 추가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월드컵 축구게임

축구경기


이동 : 키보드 방향키

패스 : X

슛 : C


이 게임의 특징은 새로 시작할때마다 조편성이 랜덤으로 다시 구성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할때마다 새로운 팀들과 맞붙는 것이 또다른 재미거리더군요. 마음 같아서는 스페인을 해보고 싶지만 일단 한국팀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축구게임하기

재미있는 월드컵 챔피온


첫 상대가 브라질이네요. 절망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팀 선수구성은 박지성, 박주영, 기성용입니다. 수비수가 없는것이 마음이 걸리지만 이정도 구성이면 꽤 괜찮아 보이는데요. CONTINUE 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시합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는 전반 후반에 나눠 마치 실제 축구게임처럼 진영을 교대하게 됩니다.


X 버튼을 눌러서 동료에게 패스를 하고, C 버튼으로 강슛을 날리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축구경기를 보면 마치 자석이 붙은것처럼 공이 선수에게 착 도착하게 되지만 월드컵 챔피온 게임은 선수방향으로 공을 차더라도 상당한 정확도를 요구하니 플레이시 참고바랍니다.



첫 상대가 브라질은 아직까지 벅찬 상대였나봅니다.

전후반 풀타임 끝에 3-1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ㅠ


아직 컨트롤도 서툰것도 있었지만 브라질은 확실히 선수들끼리 정확한 패스를 하는것처럼 보였네요.



다음 상대는 에시앙이 뛰는 가나입니다.

이 경기에서는 전반전을 3-0으로 앞서가며 상당히 유리한 경기를 펼쳤는데요.

기성용 선수의 강슛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박지성 선수의 멋진 골 장면이에요.

최종 스코어는 4-1로 한국팀이 승리했습니다.


실제 축구를 하듯이 살짝 난이도가 있는 3대3 축구경기

월드컵 챔피온 한번쯤 해볼만한 재미있는 스포츠 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