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RPG 2017.10.05 21:57




게임명 : 씨퀘스트(Seaquest)


오늘은 바다에서 펼쳐지는 전쟁, 해전을 즐기는 플래시게임을 소개합니다.


놀라운, 굉장한 씨퀘스트(AWESOME SEAQUEST) 라고 하는 전략 게임인데요.


물 위에서 배를 움직이게 하는 프로펠러 부품을 훔쳐간 악당들과 대결을 펼친다는 배경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처음엔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하는 방법만 알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니 지금부터 게임 조작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쟁게임

씨퀘스트


여러분의 해군기지라고 할 수 있는 부두, 선착장 모습입니다.


좌측 Oil Rig는 바다 속 유전에서 기름을 끌어올려 골드를 벌어들이는 돈버는 장치입니다.


두번째 War room에서는 전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생산하며 지뢰나, 미사일을 개발하는 곳입니다.


specials에서는 특수능력을 가진 유닛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naval base는 전투에서 주력으로 싸우게 될 해군 전략무기를 생산하는 곳입니다.


구매할 수 있는 군대 유닛은 스카웃, 헬기, 공중공격기, 잠수함 그리고 잠수함킬러가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시간이 모두 지나가 버리면 전투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처음에는 적들도 전력이 강하진 않지만 급속도로 강해지기 때문에 작전을 잘 구성해야 합니다.


seaquest

awesome seaquest


전투에서 승리하게되면 스테이지가 완료되고, 건물이나 무기, 유닛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돈이 중요하기 때문에 oil rig를 업그레이드 해주고, 다음으로 units 이 중요하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때 잘 보셔야 할 게 있는데요. 유닛마다 상성이 있어, 강한 유닛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유닛인 스카웃은 헬기, 배, 잠수함을 모두 공격할 수 있지만 공격력이 약합니다.


그 외 유닛들은 모두 특화된 공격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시추선에서 일하는 직원과 연구직원들은 시간이 가면 갈수록 체력을 소모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골드를 소모해서 체력을 충전해줘야 합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아군의 유닛들도 숫자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기뢰를 업그레이드한 후 전투가 시작되면 바다속에는 잠수함에 피해를 주는 폭탄이 떠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적의 유닛구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그에 맞는 유닛들로 팀구성을 해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R 버튼은 아군을 복귀시키는 것인데요.


아군의 체력이 바닥나 죽기 일보직전일때 R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기지로 회군하게 되고, 나중에 전투가 끝났을 시 수리를 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구매할 수 있는 유닛은 16마리인데요.


자리가 모자를 경우, 항구에서 선박 수리・물품 보관 등을 하는 독(DOCK)에 보관해서 넣었다 뺏다 할 수 있습니다.


인부, 연구원, 유닛들은 모두 레벨을 갖고 있으며 전투에서 경험치를 쌓거나 골드를 주고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전쟁게임 씨퀘스트 작전을 잘 수립해서 적들을 제압해가는 재미를 만끽해보세요.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