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플래시게임 추천 - 다이나보이




게임명 : 다이나보이 (DYNA BOY)


오늘 랑군게임에서 소개할 플래시게임은 지하 땅속에서 일하는 광부가 되어 탈출하는 작품입니다. 광산에서 막혀있는 길을 뚫을때 다이너마이트를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그 폭발력으로 인해 광산에서는 매몰사고도 빈번하게 일어나곤 합니다. 어두컴컴하고 위험한 생명체들이 서식하고 있는 땅 속에서 여러분들은 주인공을 조종해 이 위험한 장소를 무사히 탈출해야만 합니다.


주어진 무기는 다이너마이트 폭탄이기 때문에 광부를 다이너보이 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폭발물을 무한정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길이 막혀있는 부분에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곳곳에 등장하는 거미, 박쥐와 같은 몬스터들도 마찬가지로 다이너마이트로 처치할 수 있지만 사용횟수가 넉넉치 않으니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해야합니다. 광산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보물을 획득하게 되면 점수 포인트를 쌓게 해줍니다. 흙 속에 파묻혀있는 보석은 폭탄으로 구덩이를 파 수집가능하며 항아리 속에 든 경우 깨트리면 됩니다. 주변에 보석이나 아이템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다이나보이는 방향키로 이동과 점프가 조작하고 스페이스바 버튼으로 폭탄을 투척할 수 있습니다. 먼 곳에 다이너마이트를 던질때에는 점프를 한 상태에서 스페이스바 한번 더치해주시면 됩니다.



초보분들을 위해서 길마다 표지판을 통해 간단히 컨트롤법을 안내하고 있으니 게임이용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부 구간에서는 불빛이 없어 어두컴컴한 곳도 있는데 이럴때에는 주변에 배터리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배터리는 안전모에 달려있는 라이트를 켜 길을 찾아가는데 필요한 귀중한 아이템입니다. 물론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면 다시 어둠이 찾아오니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다른 약을 찾든 출구로 빠져나가야 할 것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기회는 3번으로 특이한점은 생명수가 줄어들때마다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게 아닌, 마치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그대로 이어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잠겨져 있는 문은 어딘가에 열쇠가 있으니 잘 찾아보세요.



간혹 막혀있는 바위틈 사이로 추가로 기폭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다이너마이트 하나로 모든 범위를 파괴할 수 있는 엄청난 폭발이 일어나게 됩니다. 플래시게임 치고는 퀄리티가 상당히 훌륭하기 때문에 여러분들께 적극 추천드리고 싶네요. 다이나보이 지금한번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