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시간 때우기 게임 - 잭과 콩나물




게임명 : 잭과 콩나물


오늘은 시간을 빨리 보내고자 할때 한번쯤 해볼만한 게임 잭과 콩나물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래 게임이름은 gatherX 라는 플래시게임인데 게임의 기본베이스가 우리가 잘 알고있는 잭과 콩나물을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름을 이렇게 지어보게 되었습니다. 간단히 마우스 클릭만으로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의미심장한 웃음을 짓고있는 잭과 하늘높이 자라있는 나무줄기가 보입니다. PLAY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게임방법과 공략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게임에서 주인공이 자원을 획득할 수 있는 구간은 2가지이며 최종 목표는 1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강가에서 고기를 잡을 수 있고, 우측에 광산에서 광물을 캐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있는 나무줄기를 도끼로 잘라내야 하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강에서 잡은 낚시는 상점에 판매해 돈을 벌수도 있고, 주인공이 먹어 스테미너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고기의 경우 가격이 그렇게 값비싸지 않기 때문에 그냥 체력회복용도로 소비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반면 광물은 상점에 판매만 가능한데 이 게임에서 골드를 저축할 수 있는 가능 훌륭한 수단입니다. 고기를 잡든 나무를 자르든, 광산에서 일을 하든 3가지 중 무엇을 해도 좌측 상단에 있는 스테미너가 줄어들게 됩니다. 0이 되었을 땐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조금씩 차오르게 됩니다. 이럴 때 고기를 먹어 빠른속도로 회복이 가능하죠.


참고로 나무줄기의 체력이 무려 100만이기 때문에 초반에 자르려고 한다는건 너무 무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낚시와 광부일을 통해 주인공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한 후 나중에 도끼로 공격하는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벌어들인 돈으로 광산의 질을 높여 더 높은값을 받고 판매하는 방법이 있고, 한번에 더 많은 광물을 캐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는 메뉴도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능력치를 상승시켜보세요. 낚시 또한 좀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더 귀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최종목적은 나무줄기를 잘라내야 하기 때문에 도끼의 공격력을 올려줘야 하는 것을 잊지말아야 합니다. 시간 때우기ㅣ 게임으로 제격인 잭과 콩나물 플래시게임 한번 시작해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