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 기브업2(GIVE UP2)




게임명 : 기브업2(GIVE UP2)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이라고 부를만한 탈출 플래시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플래시게임이 어려우면 얼마나 어렵겠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의 제목을 들어보면 약간 긴장이 될것입니다. 바로 기브업, 영어로 GIVE UP '포기해'라는 뜻인데요. 딱 느낌이 오시나요?

이 플래시게임의 특징은 마치 스토리가 이어지는 것처럼 주인공을 위협하는 장애물들이 하나씩 점점 늘어나는 게 독특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스스로 게임 공략을 포기하도록 만드는 것이 제작자의 의도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미션을 클리어하면 할수록 어려워지는 게임 난이도를 여러분들이 직접 체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조작법 : 키보드 방향키(2단점프 가능)


오프닝 배경화면에 등장하는 파란색 캐릭터가 바로 여러분들이 직접 조작하게 될 캐릭터입니다. 발 아래에 보이는 뾰족한 가시밭과 연기를 내뿜으로 날아가는 미사일은 앞으로 경험하게 될 고난을 표현한 것인데요. PLAY 버튼을 눌러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세요.


게임은 좁고 밀폐된 공간에서 계속해서 이어지게 됩니다. 좌측상단의 입구에서 나타나는 주인공은 오른쪽에 있는 출구로 빠져나가야만 합니다. 레벨1에서는 아무런 장애물도 없기 때문에 크게 언급할 것이 없습니다만, 2단계부터는 간단한 장애물부터 하나씩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뾰족한 가시 뛰어넘는 것이 레벨2에서 의도한 학습내용이라면 3단계에서는 얼핏보기엔 아무것도 변한게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가시밭 바로 뒤쪽에 보이지 않았던 벽이 등장하면서 여러분의 앞길을 막아서버립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2단점프를 이용해 넘어가도록 하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 이라고 생각이 들만큼 어렵고 까다로운 장애물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하늘에서 폭탄이 떨어져 주인공을 위협하거나 추가 장애물들이 나타나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할 것입니다.



특히 레벨 7부터는 벽에 미사일 시스템이 나타나 쉴새없이 여러분들을 공격할 것입니다. 따라서 잠시라도 한자리에 가만히 서 있게된다면 수식간에 주인공의 몸이 산산조각나게 되겠죠. 설상가상으로 8단계에서는 레이저가 나타나 밀폐된 공간을 쑥대밭으로 만들어버립니다. 기브업(GIVE UP2) 라는 이름대로 정말 포기하고 싶게 만드는 게임인것 같네요.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정말 어렵다고 느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