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슈팅 플래시게임 애스트로봇(ASTROBOTS)




게임명 : 애스트로봇(ASTROBOTS)


무기를 가지고 우주를 모험하는 슈팅 플래시게임 애스트로봇을 소개합니다. 자동으로 탄알이 채워지는 무기를 가지고 모험을 즐기면서 더욱 강력한 무기를 찾아나서야 합니다. 수류탄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화기들을 동원해 행성의 괴물들을 무찔러보세요. 적들 중에는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포탄이나 총을 사용하는 지능형 적들도 있으며, 멍청하게 같은 지역을 반복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녀석들도 있습니다.



애스트로봇은 도트게임처럼 그래픽이 다소 뒤떨어지는 면은 있지만, 슈팅 플래시게임이라는 장르의 기본에 충실한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지상에 기어다니는 몬스터 뿐만 아니라 공중에 떠다니는 적들도 존재하니 주의를 해야겠지요. 수류탄은 넓은 범위에 걸쳐 데미지를 줄 수 있으나 그리 강력해보이진 않습니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들은 획득 후 잠시후면 다시 나타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획득한 무기들의 사용량은 제한되어 있으니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기본무기를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수류탄의 경우 숨어있는 적들을 제거하거나 주인공이 어딘가에 숨은 상황에서 언덕 너머에 있는 적을 제거하는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하지만 조준사격이 상당히  까다로우니 얼마나 멀리 날아가는지, 포물선을 대략적으로나마 익히는것에 집중해야합니다.



맵 곳곳에 알록달록한 색상의 불빛이 들어와있는 기둥이 보이실텐데요. 이것은 주인공이 적에게 죽었을 때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시작포인트입니다. 슈팅 플래시게임으로 추천하는 애스트로봇은 난이도가 그렇게 어려운편도 아니니 한번쯤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