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스토리 턴제 액션게임 아티피션(Artifission




게임명 : 아티피션(Artifission)


간단한 스토리가 있는 턴제 액션게임을 소개합니다. 아티피션이라고 하는 플래시게임인데 주인공은 어딘가 전쟁터에서 활약하고 있는 병사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사실 플래시게임에 턴제방식은 좀처럼 볼 수 없는데요. 아티피션은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마주치는 적들과 서로 턴을 주고받으면서 한번씩 공격하는 그런 장르입니다.



이동 : 방향키

공격 : X

행동 : A


게임 시작은 어떤 집에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집안 곳곳을 훑어보다가 출구로 빠져나가고.. 차량 근처에 가까이 가면 주인공이 노상방뇨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때 어딘가로부터 날아온 공격에 막사가 불타오르게 되고 긴급한 무전신호가 계속해서 날아오게 됩니다. 자신들의 위치를 알려주며 도와달라며 SOS 신호 요청을 보낸 것인데요. 이때부터 주인공의 여행? 모험이 시작되겠습니다.



필드를 돌아다니다보면 무장한 적들과 마주치게 되는데요. 전투방식은 간단합니다. ATTACK(공격), SHIELD(방어), 기술(SKILLS) 중 하나를 선택해 적을 공격할 것인지, 방어를 할 것인지, 아니면 치유나 공격스킬 등을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을 이용할 것인지를 선택해 적을 제압해주시면 됩니다.


간혹가다가 다수의 적들을 마주치기도 하는데요. 이때는 적이 가지고 있는 무기를 확인해 가장 강력한 적부터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소총보다는 바주카포를 먼저 제거해야하는 것을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간단한 스토리와 함께 즐기는 턴제 액션게임 아티피션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