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험

림보와 비슷한 2인용 "더이상 외롭지 않아"




LONELY NO MORE


스팀에서 제공하는 LIMBO라는 게임을 해보셨나요? 제 기억으로는 오빠가 여동생을 구하러 간다는 내용인데 분위기가 우울하고 다소 잔인한 배경을 그리고 있습니다. 오늘 랑군게임에서 소개하는 플래시게임은 그 림보라는 작품과 흡사한 면이 많은데요. 더이상 외롭지 않아(LONELY NO MORE) 라는 플래시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인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며 조작법이 아주 간단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남자아이를 조작하는 방법은 방향키를 누르면 되고, 여자아이는 WAD 버튼을 활용하시면 점프와 이동이 모두 가능합니다. 두 사람이 모두 힘을 합쳐야만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나 싶네요.


 


더이상 외롭지 않아를 처음 시작하게 되면 간단한 튜토리얼 방식으로 첫스테이지를 만나보게 될텐데요. 배경에는 여러분들에게 간단히 게임소개와 함께 진행방식, 목표에 대해 가이드가 적혀져 있습니다. 뒤에 배경 또한 그리 밝지만은 않은데요. 주인공은 아마도 지금까지 외로운 인생을 살아온 것 같습니다. 무언가를 찾기위해 모험을 떠나는것인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요.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려면 화면에 보이는 3개의 하트를 모두 모아야 합니다. 그러면 밝은 빛을 내는 포탈이 생성되며 그곳을 밟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에 있는 뾰족한 가시밭을 밟으면 안되고, 낭떠러지로 떨어져서도 안됩니다.



더이상 외롭지 않아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2인용 게임인데요. 모든 튜토리얼 과정을 끝마치고 나면 여자아이를 만나게 됩니다. 남자와 여자는 서로가 도와줘야 하며, 남자아이는 파란색 박스를, 여자아이는 분홍색 박스를 밀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박스들은 더 높은 곳을 점프해 올라갈 수 있으니 진행하는데 꼭 필요한 아이템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