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게임 2017.11.27 23:12




아마도 저와 비슷한 연령대이신 분들이 이 글을 보고있다면 건슈팅 비디오게임 버추어캅 시리즈를 한번쯤 해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경찰인 주인공들이 범죄자들을 소탕한다는 시나리오를 담고 있는데 FPS 장르와는 달리 주인공이 이동은 컨트롤할 수 없고, 단지 조준과 발사, 그리고 재장전만 하면 되는 게임이었습니다.


화면과 장소는 자동으로 이동되면서 곳곳에서 적들이 갑자기 출몰하는 방식이죠. 오늘 소개하는 플래시게임도 그와 비슷한 작품으로 그래픽은 볼품없지만, 위에 설명한 버추어캅처럼 기본에 충실한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조준/발사 - 마우스

재장전 - 스페이스바



좌측하단에는 탄창현황과 체력게이지가 나타납니다. 이 게임은 정확하고 재빠르게 적을 처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유가 있을 때마다 재장전을 꼬박꼬박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적들은 한번 나오기 시작하면 마치 집단처럼 한꺼번에 등장하기 때문에 쉴새없이 쏘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쉬움, 보통, 어려움 난이도에 따라 적들이 얼마나 재빠르게 반격해오는지가 결정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이 가장 적당한 난이도였던 것 같네요. 조금만 늦게 쏘더라도 적들이 총을 발사하니 주의해주세요.



적들은 나이프나 수류탄, 박스 심지어 바주카포까지 발사하는데 이것들은 모두 총으로 맞춰서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이 쏜 총은 피할 수 없으니 조심해주세요. 체력게이지가 모두 줄어들게 되면 주인공은 사망하게 되지만, PLAY 버튼을 눌러 바로 이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을 한결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개발자의 배려가 아닌가 싶네요.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