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RPG 2018.01.01 23:45




오랜만에 한번 빠지면 정말 멈출수가 없는 플래시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마리의 귀여운 고양이들이 공주를 구출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된다는 내용의 스트라이크포스 키티 입니다. 조작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아이템의 종류가 정말 많고 맵도 다양해 한번 시작을 했더니 멈출수가 없네요. 시간이 지날수록 강해지는 고양이 기사들과 초강력 아이템을 주울때마다 그 희열감은 정말 짜릿한 것 같습니다.



조작법 : 키보드 방향키 위아래


왕의 명령을 받고 성 밖으로 출전하는 고양이들입니다. 처음에는 아무런 장비도 없는데다 특별한 공격능력도 없어 이게 도대체 뭐하는 게임인지 도무지 알수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걸 재미있다고 추천하는 저를 미워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조금만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혀가고 템을 하나씩 맞춰가는 특유의 재미에 빠져버릴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트라이크포스 키티의 게임방식을 설명을 하자면 고양이들은 특별히 컨트롤하지 않는이상 무작정 앞으로만 돌진하게 됩니다. 맵에 놓여있는 생선들은 최대한 많이 먹어줘야 합니다. 게임이 종료됐을때 획득한 생선을 통해 경험치와 레벨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군데군데 서 있는 다른 고양이 전사들은 적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양이 기사들과 맞부딪쳤을 때 전투를 벌이게 되며 승리할 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랜덤으로 드랍하게 되니 한번에 모든 장비를 빼앗을 순 없겠죠.


아마 초반에는 그리 멀리 가지 못하고 죽게 될겁니다. 하지만 장비를 하나씩 맞춰가면 갈수록 더 멀리까지 도달하게 되고 더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간혹 맵 상에 열쇠아이템이 보이면 꼭 주우시길 바랍니다. 이 열쇠는 추후 아이템 상자를 열 수 있는데 이곳에서 상당히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능력치는 체력(하트), 공격력(주먹), 이동할 수 있는 거리(신발) 등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체력과 공격력이 밑바탕이 되어야만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지만 화면 좌측 하단에 보이는 파란색 게이지가 모두 줄어들게 되면 체력여부와 관계없이 도전이 끝나게 됩니다. 따라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 또한 빠짐없이 올려주어야 합니다. 파란색 게이지는 맵에 떨어져 있는 우유와 같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조금씩 채워갈 수 있습니다.


아이템의 종류는 모자와 옷, 무기, 장신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템마다 한가지 능력치를 상승시켜줍니다. 획득한 아이템을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해 원하는 캐릭터에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각 맵마다 보스가 등장하게 되며 이들을 물리치게 되면 새로운 맵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배경이 조금 바뀌었죠? 보스를 물리치고 새로운 맵으로 넘어왔습니다. 이곳에서는 더욱 강력한 적들을 만날 수 있으며 그만큼 강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방대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맵과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최종 보스를 향해 달려가다보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