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2018.01.04 22:19




오늘은 1인용으로 즐기는 슈팅 플래시게임 에그스팅션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적 전투기를 파괴시켜나가는 방식인데 쉴새없이 공격해오는 적들을 상대하는게 가장 큰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그스팅션에는 상점이나 스탯, 업그레이드 등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옵션들이 없기 때문에 적들과의 승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조작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서 지금부터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이동 및 점프 : WASD
무기변경 : Q E
공격 : 마우스
필살기 : 스페이스버튼


EGGSTINCTION이라는 게임제목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주인공은 알에서 깨어난 생명체입니다. 기본적으로 착용하고 있는 무기는 날카로운 손갈퀴인데요.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적 비행체를 상대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무기이므로 줄곧 사용할 일이 많지는 않을 겁니다. 대신 앞에 놓여져 있는 나무박스를 공격하면 2가지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니 그걸로 적들을 상대해 나가면 되겠습니다.



앞서 소개하였듯 에그스팅션에는 온갖 무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권총 같은 경우 비행선을 공격할 수는 있지만 아주 데미지가 약한 축에 속하는데요. 불을 뿜어내는 화염방사기부터,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하는 미니건, 그리고 공격방향으로 날아가 연타데미지를 준 후 다시 되돌아오는 부메랑 등 창의적이고 기발한 무기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무기들은 모두 탄창과 총알수에 제한이 있으니 무작정 남발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스테이지가 난이도가 점점 높아질수록 적들도 새로운 기계를 소환하는데 크게 위협적이진 않으니 잘 피해가면서 공략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살기는 스페이스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갑자기 커다란 공룡으로 변신해 적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해보신다면 어느새 에그스팅션에 빠져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