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졸라맨 순발력 게임

오른쪽 아래에 ...CONTINUE 버튼을 눌러주세요.


순간적으로 화면에 보이는 방향키 버튼을 아주 빠른 속도로 눌러주는 졸라맨 게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순간을 잘 캐치해야 하기 때문에 순발력 테스트 게임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주인공을 비롯해 모든 등장인물들의 외형은 졸라맨이지만, 방향키만 맞게 입력한다면 아주 멋진 액션을 펼치게 됩니다. 조작법도 오로지 키보드방향키와 스페이스바 버튼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정식 게임명칭은 ZASSIN 인데 무슨뜻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난이도는 보통(N)과 어려움(H)으로 나뉘는데 먼저 노멀을 먼저 클리어한 후에 어려운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LAY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주인공과 함께 적들이 치열한 전투를 벌입니다. 이때 화면에 집중하고 있으면 화살표 버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정말 1초도 안되는 순간에 이 아이콘은 사라지게 되니 그전에 잽싸게 방향키를 눌러야만 합니다. 만약 실패하게 되면 주인공은 죽게되지만 즉시 재도전을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재도전을 하더라도 같은 장면에서 다른 화살표 방향이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꼼수가 통하지 않죠.



온갖 무기를 활용해 적들과 맞서 싸우는 주인공의 액션도 또 하나의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보통 난이도라고 하더라도 아마 결코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졸라맨이 등장하는 순발력 게임 재미있게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