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공략 Monkey Go Happy Adventure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몽키고해피 시리즈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공략 Monkey Go Happy Adventure

마우스(mouse)


 게임공략 및 스샷

monkey go happy walkthrough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몽키고해피는 주인공인 몽키가 수수께끼를 하나씩 풀어나가 특정 목적을 달성해야 합니다. 다양한 시리즈가 있으며 플래시게임에선 명작으로 꼽히는 게임입니다. 아래에는 제가 직접 플레이한 유튜브 공략 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공략 유튜브 영상>


이해를 돕기 위해 우측에 메모장을 활용하였습니다. 영어로 입력하였는데 누구나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monkey go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첫 화면입니다. 이곳에서는 당근을 살 수 있는 가게와 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정육점이 있습니다. 문이 잠긴 곳은 마굿간으로 말이 한마리 있습니다.


몽키 고 해피


당근과 고기는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맵 곳곳에 숨겨져있는 동전 20개를 찾아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근가게에서는 빈 병을 주워주시고, 정육점 안에서는 날고있는 파리를 잡아주세요.


몽키고해피 게임하기


다음 몽키 고 해피 맵으로 진행해보면 개 한마리가 우물 위에 올라서 있습니다. 개에게는 정육점에서 구매한 고기로 유혹하면 자리를 피해줘요. 이 우물 안에 물건을 던져 넣으면 크기가 성장하는 신기한 우물입니다. 왼쪽맵에는 거미굴, 오른쪽맵에는 인형을 들고있는 괴물이 있습니다.


몽키고해피시리즈


몽키 고 해피 거미굴에는 거미가 한마리 있습니다. 아몬드처럼 생긴 물체 밑에는 마굿간 문을 열수 있는 열쇠가 있습니다. 이상하게 생긴 외발다리 괴물의 얼굴에는 인형이 있는데요, 이 인형을 개미에게 가져다주면 개미가 성 안으로 들어가는 빨간 열쇠로 바꿔줍니다. 괴물 옆에 열려있는 보라색 열매는 성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를 잠재울 수 있는 열매이니 주워가야 합니다.


우물을 이용해 성장시킨 파리를 거미에게 주면 거미가 자리를 피해줍니다. 거기에는 거미의 배설물로 보이는 물체들이 남겨져 있는데요, 빈 병으로 담아주세요.


monkey go happy


성문 앞을 지키며 차를 마시고 있는 문지기 병사를 잠재워야 합니다. 괴물이 있던 곳에서 가져온 열매를 컵 안에 넣으면 컵 안에 내용물을 마신 병사가 잠들어 버립니다. 그리고 성문에 걸려있는 4가지 색의 깃발들을 유심이 봐주세요. 깃발마다 문양이 모두 다릅니다. 이 문양을 색깔에 맞춰서 기억해주세요.


몽키 고 해피


개미에게 인형을 주세요. 그럼 몽키고해피 핵심키인 성문으로 가는 빨간 열쇠를 줍니다.


몽키고해피


몽키고해피 거의 막바지까지 왔습니다. 성 안에는 또 다시 문지기가 두명 있는데 바닥에 병에 든 거미의 배설물을 떨어뜨리면 병사들이 코를 막고 도망칩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나무상자에 성에 걸려있던 깃발 무늬를 색깔에 맞게 맞춰주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열쇠 또한 우물에 가서 크기를 키워서 사용해야 합니다.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마지막 맵입니다. 마지막 맵에서는 벽에 3가지 색과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black=22, white=8, yellow=16에 맞춰서 시침을 맞춰주면 됩니다. 그럼 금고문이 열리고 몽키가 장난감들을 되찾습니다.


지금까지 몽키고해피 어드벤처 공략이었습니다. 다른 몽키고해피 시리즈도 저의 블로그에 있으니 재미있게 즐겨보세요.


monkey go happy walkthrough. enjoy the monkey go happy series